이름만 들어도 그만의 힘이 느껴지는 한우. 같은 고기일지도 모르지만, 한우는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 먹는 대표적인 고기 중 하나이다. 가격대가 높아 언제든지 먹기에는 부담스럽기도 한 소고기. 그런데 이러한 소고기 그것도 한우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 청주에서 저렴한 소고기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며 점심 특선 메뉴로도 즐길 수 있는 율량동 조선한우가 화제다.

청주에서 단체 회식장소로도 손꼽힐 정도로 소고기를 저렴하게,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는 맛집인 청주 고깃집 조선한우. 공식기관에서 인증 된 1+의 엄선된 한우로만 판매되는 이곳은 이미 청주에서 소고기를 마음껏 먹고 싶으면 가야할 곳으로 유명하다. 

저온 숙성된 한우로 일반 한우보다 오히려 더욱 식감이 부드러운 것은 물론 사시미, 육회, 냉면육수까지. 21년차 한식 베테랑 전문가가 반찬부터 시작해 고기 손질, 모든 양념장을 담당하고 있다. 즉, 일관화 된 레시피가 아닌 조선한우만의 레시피가 따로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곳의 고기와 음식을 맛 본 사람이라면 다른 곳은 절대 못 간다는 말도 있을 정도다. 특히 회식이나 모임, 단체로 올 경우 4인 기준으로 나가는 모둠 스페셜은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먹기에 좋아 많이들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고. 

뿐만 아니다. 조선한우에는 점심 특선 메뉴가 있어 점심을 먹기 위해 오는 사람들도 많다.

점심특선 메뉴로는 불고기전골,뚝배기불고기.차돌된장,선지해장국이 대표적이다. 

조선한우에서는 점심 역시 가볍게 즐기기 좋다. 

120평, 150석 룸, 스크린 빔, 주차장 완비는 물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사이드 쪽 폴딩 도어로 문을 열고 장사를 해 더욱 넓은 느낌을 자아내는 조선한우. 괜히 청주에서 단체회식, 모임장소로 추천하는 곳이 아니다.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분위기면 분위기. 어느 하나 빼먹지 않는 율량동 소고기 맛집 조선한우. 고급스러운 한우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자.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