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경주차 ‘i30 N TCR’

모터스포츠 3개팀서 선보여

▲ 현대자동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5월부터 7월까지 중국 3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TCR 아시아 시리즈’에 출전한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5월부터 7월까지 중국 3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TCR(Touring Car Race) 아시아 시리즈’에 출전한다고 25일 밝혔다. ‘TCR 아시아 시리즈’의 중국 경기는 내달 2~4일 주하이에서 2차전을 시작으로 3차전은 상하이(6월 1~2일), 4차전은 저장(7월 5~7일)에서 차례로 열린다. 현대차는 이 중국 연전에 ‘리퀴 몰리 팀 엥슬러’와 ‘쏠라이트 인디고’ ‘유라시아 모터스포츠’ 3개팀을 i30 N TCR 2대씩으로 출전시켜 현대차 고성능차의 기술력을 중국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TCR 아시아 시리즈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3대, 아우디 ‘RS3 LMS TCR’ 2대, 혼다 ‘시빅 Type R TCR’ 2대 등도 출전해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i30 N TCR은 지난 시즌까지 ‘TCR 아시아 시리즈’ 출전이력이 없는데도 올 시즌에 3개팀이 선택했다. 이는 지난해 ‘WTCR(World Touring Car Cup)’ 정식 출전 첫해에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경주성능을 입증했기 때문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중국 유명 배우이자 프로 드라이버인 고화양 선수도 i30 N TCR을 선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TCR 시리즈에서 한 국가가 3번 연속 경기를 개최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로 그만큼 중국에서 모터스포츠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며 “중국 경기에서 i30 N TCR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고성능 N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데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