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는 25일 시장접견실에서 송철호 시장, 이준희 한국노총 울산지역본부 의장, 윤한섭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장, 전영도 울산상공회의 소 회장, 유기석 울산양산 경영자총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 타당성 면제사업으로 추진하는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과 관련하여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시 제공

한노총·민노총·상의와 울산·양산경총등 대표들 의견 교환
노사대표 “화상치료·수지접합센터등 질 높은 시스템 구축”
宋 시장 “근로자·시민 모두 만족하는 병원 위해 협조 부탁”

정부의 예비 타당성조사 면제사업에 선정된 지역 숙원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사업과 관련, 울산시와 울산지역 노사단체가 머리를 맞댔다.

노사단체는 화상치료센터나 수지접합센터 등 질 높은 의료시스템 구축을 요구했고, 송철호 시장은 근로자와 시민이 모두 만족하는 병원 건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송철호 시장은 25일 시장 접견실에서는 이준희 한국노총 울산지역본부 의장, 윤한섭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장, 전영도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류기석 울산·양산 경영자총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했다.

노사단체 대표들은 먼저 “울산시에 근로자를 위한 산재전문 공공병원을 건립하는데 대해 환영한다”며 전제한 뒤 “산재전문 공공병원에 산재근로자를 위한 화상치료센터, 수지접합센터 등의 질 높은 의료시스템과 공공의료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울산시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재활을 위한 산재전문 연구기관도 설치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며 “이를 위한 노사정 협의기구를 설치해 논의를 지속하자”고 요구했다.

대표들은 또 “노사단체별로 역할 분담해 울산시에 꼭 필요한 병원을 건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송철호 울산시장은 근로자와 시민이 모두 만족하는 병원을 건립하겠다며 노사단체 대표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송 시장은 “노사단체가 지역 숙원인 산재전문 공공병원을 건립하는 데 환영해줘 감사하다”며 “현재 추진 과정에 있는데 울산시와 시민 의지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 시장은 또 “지역 근로자와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건립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한다”며 “노사단체별 역할 분담으로 산재전문 공공병원을 차질없이 건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노사단체는 울산 자동차, 조선 등 산업 구조 변화에 맞춰 노사정 협력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고 촉구했다. 최창환기자 cchoi@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