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재료 안전성 문제나와
한국, 구조적 문제점등 조사
민주 “참여여부 내부조율중”

▲ 울산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5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환경 급식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조사하고자 행정조사권을 발동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울산 남구가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급식과 관련해 각종 잡음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행정조사권을 발동해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울산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5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환경 급식에서 발생한 구조적인 문제점을 조사하고자 행정조사권을 발동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당 의원들은 최근 백신접종으로 생긴 고름이 제거되지 않은 돼지고기 목살이 친환경 급식재료로 공급된 것에 대해 “고름을 제거한 목살은 먹을 수는 있지만, 상품 가치가 떨어진다고 한다”며 “과연 이 돼지고기가 제대로 된 단가로 산정이 됐는지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친환경 재료로 제공된 목상의 경우 고름이 그대로 방치된 상태였고, 남구청은 사람의 안전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확인을 했다고 하는데, 정말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는지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다”고 했다.

이들은 “제품 구매에 사용된 예산은 구민의 소중한 혈세”라며 “업체 선정의 과정과 단가 선정이 그동안 어떻게 진행됐었는지 등 구조적인 부분을 살펴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행정조사권은 급박한 사안이 있을 때 행정사무감사 형식으로 조사를 할 수 있는 권한”이라며 “30일 열릴 구의회 본회의 때 안건으로 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행정조사권 참여여부에 대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협의를 해와 현재 내부적으로 의견을 조율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