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조직위원들의 조언 이어져

▲ 조직위원회 발기인 창립총회 참석 위원들이 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본사 등 11개 언론사들이 공동주최하는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의 사무국은 24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 발기인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직위원으로 위촉된 대학교수, 연구원 원장 등 의회와 행정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날 조직위원장에 최봉기 계명대학교 학교법인 감사가, 부위원장에 양금희 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이 선출되었으며, 위원에는 가상준 한국정당학회장, 김상미 지방의회발전연구원장, 소순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오재일 전남대학교 행정학과 명예교수, 배준구 부산광역시지방분권협의회 위원장, 최진혁 충남대학교 자치행정학 교수, 이기우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상임의장 등이 임명됐다. 조직위원회는 앞으로 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정갑윤 의원 등 각 지역구의 제20대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도 조직위원회와 더불어 박람회의 성공과 정책에 대해 자문을 할 예정이다.

제1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오는 7월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경상일보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