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 사이에 우뚝 솟은 성채와 같은 모양, 봉우리 정상에 있는 거대한 사발모양의 분화구, 그리고 그 위에서 맞이하는 일출의 장관이 더없이 아름다운 곳이 있다. 제주도에서 보는 해돋이중 최고의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성산일출봉이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에 있는 수많은 오름 중에서 그 모양과 멋이 가장 두드러진 곳으로 예로부터 영주 12경 가운데 제 1의 절경으로 손꼽힌다. 푸른 바다 속 화산 분출을 통해 만들어진 섬이지만 아름다움으로 인해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로 잡힌지 오래다.

거기에 제주도의 여러 해변들 중 겨울 바다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표선해수욕장은 제주도 동남쪽에서 가장 명성 높은 해수욕장으로서 겨울인 최근에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표선해수욕장은 성산일출봉과의 거리가 약 20여분, 서귀포 시내도 2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기에 이 세 군데를 아우르는 제주도 동쪽을 여행하기에 최적화된 곳이다.

이렇게 구경을 하고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방문이다. 성산일출봉 주변에는 많은 식당들이 즐비해 있다. 그 중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로컬크랩을 방문했다.

이 곳의 메인메뉴로는 버킷시푸드와 크랩콤보 두 종류로, 버킷시푸드는 딱새우와 가리비, 전복, 조개, 소시지, 감자, 고구마 등 푸짐한 구성으로 씨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콤보는 버킷시푸드의 내용구성에 스노우크랩(대게)가 포함된다.

특히 시즌에 따라 제철 해산물로 구성이 바뀌기도 하는데, 제주특산물인 딱새우와 뿔소라가 인기다. 추가메뉴로는 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곳에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사이드 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만 즐길 수 있다.

제주 구좌읍 올레 21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로컬크랩은 우도와 성산일출봉 바다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