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경성대만의 문화 축제인 대동제를 개최한다.

대동제는 경성대 총학생회가 주최해 매년 참신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기획·진행되고 있다.

올해에도 학생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부터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동제의 주제 슬로건은 ‘DAY LIGHT’로 매 순간 모두에게 빛나는 추억이 되게 하며 다함께 빛날 축제를 의미한다.

경성대는 주제 슬로건을 반영하여 축제 기간 동안 ‘너와 함께 LIGHT’(7일), ‘우리 함께 LIGHT’(8일), ‘대동제 DAY LIGHT’(9일)라는 소주제를 하루마다 정해 매일 다른 느낌의 축제를 꾸미고자 한다.

행사는 7일 ‘개막식’, ‘동아리 무대공연’을 시작으로 8일에는 학생들이 함께 즐기는 ‘경성 골든벨’, ‘경성 가요제’, ‘푸드파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9일에는 경성대의 숨은 미남, 미녀를 찾는 ‘MAY KING·MAY QUEEN’, 여러 학생들의 무대공연이 함께하는 ‘폐막식’ 등으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매일 저녁에는 축제의 즐거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 줄 ‘연예인 공연’이 진행된다.

경성대 총학생회는 이러한 무대 공연 프로그램 외에도 경성대 캠퍼스 곳곳에 먹거리와 놀이존, 플리마켓 등을 설치해 경성대 재학생들과 지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