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기의 계속되는 침체로 인해 소비자는 물론 이사 관련 사업자들 모두 힘들어하는 요즘 포장이사와 관련해 이사 사업자들과 이사를 준비 중인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포장이사 전문업체인 이사마켓에서 기존의 비교견적 서비스와는 체계적으로 다른 ‘V2 서비스’ 를 선보이며 업계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기존의 포장이사 비교견적 업체들은 최소한 3곳에서 많게는 5곳까지의 이사 업체를 알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피로도는 물론 영세한 이사 업체들에게도 과도한 경쟁을 부추겨 이사 서비스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있다.
 
하지만 이사마켓의 ‘V2 서비스’는 소비자가 여러 이사 업체를 찾아보는 수고와 과도하게 많은 업체로부터의 연락을 받는 피로도의 접점이 2곳 정도로부터의 견적서비스를 받는 것이 최적화된 포인트라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우수 업체 2곳만을 추천하여 비교견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이다.

대부분이 영세한 포장이사 사업자들에게 이사마켓의 ‘V2 서비스’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견적 시스템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한다. 기존 비교견적업체 본사에서 과도한 경쟁을 부추기며 3~5곳의 비교견적을 유도하다보니 과도한 출혈 경쟁을 통해 결국 고객과의 거래가 성사되더라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힘든 구조였다.

고객들의 반복되는 견적의 피로도로 인해 견적을 안내하기 전부터 취소 요청이 빈번하여 불필요한 광고비와 인력의 낭비가 심한 구조였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V2 서비스’ 를 출시한 이사마켓에서는 이사 업체와 소비자가 모두 상생하는 체계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좋은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는 적절한 숫자의 이사업체로부터 이사비용을 비교해볼 수 있어 좋고, 이사 업체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함으로서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합리적인 이사 가격을 안내할 수 있어 현재 업계에서 좋은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