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목감케이엠텍 지식산업센터 교통망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세제 혜택을 제공해 임대료보다도 저렴하게 사옥을 마련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등장해 기업체 수요 사이에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바로 목감택지개발지구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케이엠텍’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3.3㎡당 500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섹션오피스 가격을 제시해 입주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장기저리융자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을 더한다. 

금융 혜택뿐만 아니라 쾌속 물류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품고 있다. 목감역이 단 500여m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통해 출퇴근하기 좋고, 지하철 1호선과 KTX가 경유하는 광명역도 5Km 떨어진 거리에 자리해 대중교통으로 30분 이내에 역을 이용할 수 있다. 

가까이에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다양하게 지나 차량 이용 여건도 우수하다. 인천국제공항 및 인천항 등 항공/항만 시설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제3경인고속도로도 가깝다. 수원-인천 간 물류 이동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 수인산업도로 진/출입로에 건립돼 신속한 물류 이동이 가능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 1km 거리에 조남IC가 자리해 여의도를 20분대, 강남을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서울로의 이동 편의가 우수한 장점을 갖춰 호평 된다. 

도로망 확충 계획도 예정돼있다. 이 지식산업센터 가까운 거리에는 평택-파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8월에는 신안산선 개발 사업도 착공에 들어간다. 

배후수요가 탄탄한 것도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의 장점이다.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는 목감택지개발지구 내에는 약 1만 2천세대가 거주 중이며, 인근에 거주 중인 세대도 3천여세대에 달한다. 

케이엠텍은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특화설계를 갖춰 비즈니스 편의가 좋다. 근린생활시설은 총 20실 공급되며, 조망과 공간 효율이 우수한 상가와 공장, 섹션형 오피스로 구성된다. 각 공간은 ‘사용자의 편의가 최고의 가치’라는 모토가 반영돼 우수한 업무 효율을 선사한다.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와 다르게 공간을 자유롭게 분할 사용할 수 있는 섹션형 오피스 타입이 공급되는 것도 차별화된 특징으로, 다양한 규모와 분야의 기업 입주가 기대된다. 설계와 초기 투자에 필요한 비용 부담도 덜 수 있으며, 기업 운영비도 줄일 수 있다. 지하 1~2층에는 입주 기업을 위한 대규모 창고도 조성된다. 기업 사업 확장에 적재 공간 확보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높게 평가된다. 이 창고는 입주 기업에게 선착순 공급될 예정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랜드마크 시설을 갖춘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인기 요인이다. 6m의 높은 층고 설계와 넓은 램프 폭을 갖춰 대형 화물차량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2~6층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물류 이동 편의를 극대화시켰다. 층고가 높아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도 좋다. 특화설계가 다양하게 적용돼 물류 이동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입주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체 수요가 상당하다. 

방문객이 많은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넓은 주차장은 필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법정 주차 160대에 150%의 높은 주차비율이 적용돼 총 243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승객용 엘리베이터와 화물 엘리베이터를 분리 설계, 편리한 층간 이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승객용 엘리베이터 5대와 화물 엘리베이터 2대가 운영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