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도, 인천 수도권전지역 호텔, 웨딩홀, 사무실, 관공서, 식당, 건설현장, 모델하우스, 단기행사 등 1일 15잔 이상 커피를 필요로 하는 서비스 업체에 원두커피, 믹스커피, 냉디스펜서 등등 커피자판기 무상임대 및 관리하는 업체 인 일진자판기(일진푸드시스템)에서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서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한 무료 홍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진자판기 경상열 부장은 "지난해 자영업자 폐업률이 87.9%로 전년대비 약 10%나 늘었다. 신규창업 10개 업체 가운데 8군데 이상이 문을 닫는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커피자판기를 무료로 설치 받은 사업장에 한해서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그램 피드 등등 업체를 무상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현재 실제로 기존 거래처 매출증대로 인해 좋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일진자판기는 MBC에서 절찬방영중인 드라마 "더뱅커" 에 커피자판기 소품지원중이며, 지난해 OCN에서 상영한 "손더게스트" 에도 커피자판기소품지원을 진행하였다.

일진자판기에서는 1일 15잔이상 커피를 필요로 하는 모든 업체에 최고급 원두커피자판기, 믹스 커피자판기를 무상으로 설치, 임대해 주고 있으며, 현재 서울, 경기도(의정부, 수원, 성남, 시흥, 광명, 하남 등)인천 등 수도권 전 지역에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업체 담당자는 “현재 전국에서 오는 설치문의로 인해 대한민국 전 지역 서비스를 계획 중에 있다”라며 “커피자판기 무료설치 및 문의는 일진자판기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