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고집돌 우럭

예쁜 꽃들과 따뜻한 햇살 가득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어 너도나도 제주도 1박2일~3박4일 여행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유명한 관광명소 투어를 기본으로 제주시 맛집, 함덕, 곽지, 구좌, 조천, 한경, 한림, 대정, 협재, 서귀포시 맛집, 제주 오설록, 성산, 안덕, 남원, 표선, 우도, 산방산, 휴애리, 중문 맛집 등 제주도 주요 지역을 탐방하며 맛있는 음식을 접하는 맛집 투어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제주도 흑돼지구이, 갈치조림, 우럭조림, 고기국수, 고사리해장국, 횟집 등 제주에서 유명한 맛집은 많지만, 미리 정해둔 맛집이 없다면 가성비와 가심비를 함께 만족시킬 수 있는 맛집을 선택하는 것이 큰 고민으로 다가올 수 있다.

여행기간이 짧아 다양한 음식을 접해보기 어렵거나, 오직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한 군데에서 다양한 제주 향토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고집돌우럭이 유명하다. 올해에만 배우 김성은, 개그맨 김구라, 정종철, 유명BJ 엣지 등 유명 셀럽들이 방문하여 제주도 최고의 맛집으로 인정받았다.

이 식당에서는 해녀들이 즐겨 먹었던 해녀낭푼 밥상으로 제주의 맛에 한껏 취해볼 수 있다. 특히, 대표메뉴인 우럭조림은 고단백 저칼로리에 콜라겐도 풍부하여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옛 부터 제주도민들이 귀한 손님이 오면 대접했던 음식으로, 제주도의 여름 보양식으로도 자리 잡혀 있다. 제주 동문시장 근처 제주공항점이, 중문관광단지에 중문점이 위치하여 다양한 명소와의 접근성도 좋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수급하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계신 대가족이 운영하는 곳으로 남녀노소, 나이불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밥상을 최고의 서비스로 대접한다고 한다. 입구는 유모차가 들어가기 좋은 구조로 되어있으며, 아이들도 배려한 유아용 식기, 의자, 기저귀교환대, 메뉴구성도 좋아 가족단위 손님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는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