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양암마을 배농가서

1공장 봉사단40명 일손 돕기

울주군내 12개 마을과 결연

울산공장, 12년째 도농상생

▲ 현대자동차 울산1공장 봉사단이 지난 17일 울주군 양암마을의 배 재배 농가를 찾아 ‘적과 작업’ 일손을 돕고 있는 장면.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자매결연 지역 농가 일손돕기에 나섰다.

울산1공장 봉사단 40명은 지난 17일 울주군 양암마을의 배 재배 농가를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탰다.

이날 오전부터 일손돕기에 나선 봉사단은 올해 배 풍년을 기원하며 적과 작업을 이어갔다. ‘적과’는 과실이 너무 많이 열렸을 때 크고 좋은 품질의 과실을 수확하기 위해 알맞은 양만 남기고 솎아내는 작업으로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울산공장은 2007년 3월 울주군 소재 12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농번기에는 일손을 돕고, 수확철에는 농산물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등 12년간 도농 상생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지역 농가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직원식당 식재료로 활용하고, 매년 사회공헌기금 6000만원을 들여 12개 자매결연 마을의 농산물을 구매해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농산물 나눔행사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 500명과 지역 복지기관 118곳에 배 701박스, 사과 410박스, 쌀 289포 등을 지원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울산공장은 지역 농가 일손돕기, 농산물 구매 외에도 환경정화, 농기구 수리, 경로잔치 등 다양한 활동으로 농촌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