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송치 1년간 조사 안해

공단, 검찰기소후 조치할것

▲ 민주노총 울산본부와 공공운수노조 울산본부는 20일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주군시설공단 부정 채용사건에 대한 검찰의 조속 처리를 촉구했다.
민주노총 울산본부와 공공운수노조 울산본부는 20일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지검은 울주군시설공단 부정 채용 사건을 조속히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5월1일 울산경찰청이 2012~2015년 총 15명을 부정 채용한 사실을 밝혀내고 전 울주군수와 전 본부장, 인사담당자 등을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와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며 “노조가 확인한 바로는 송치 1년이 지났음에도 아직 사건에 연루된 그 누구도 검찰의 조사를 받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검찰의 조속한 사건 처리 △공단의 관련자 인사 조치 △부정채용 지목 15명에 대한 조치 등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공단 측은 현재 인사 조치가 가능한 직원 3명에 대해서는 결제권이 없는 한직으로 발령했고, 추가 조치는 내규 상 검찰 기소 후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부정채용자로 지목된 15명 역시 근거가 없어 인사 조치가 어렵다는 입장이다.

울산지검은 이에 “핵심 피의자가 출석 진술을 할 수 없는 사정이 있어 조사가 늦어지고 있다”고 해명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