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신청 접수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 중소·중견기업 사업장이나 공장을 대상으로 ICT융합 에너지 절감 솔루션 도입을 지원해 에너지 관리 효율화와 지역 에너지산업 생태계 육성을 추진한다.

20일 울산시 등에 따르면 이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전지·ESS 기반 에너지산업 혁신생태계 구축사업’ 수행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난해에는 4개사가 IoT기반 에너지 관리 솔루션과 피크 전력 관리 솔루션 등을 도입해 사업장의 에너지와 비용 절감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3개의 기업을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이면서, 2018년 에너지사용량이 10,000toe(1toe = 약 4,348kWh) 미만인 사업장 및 공장을 대상으로 ICT융합 에너지 절감 솔루션 도입을 위한 컨설팅과 구축비용을 지원한다. 지원솔루션(IoT기반 에너지 관리, 피크 전력 관리, 전력 사용량 패턴 분석) 중 하나를 선택, 신청하면 되며 각 기업당 지원한도는 1000만원으로 솔루션 도입비용 중 80%이내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신청기간은 5월17일부터 30일까지로 사업장에 대한 예비진단과 선정평가를 거쳐 3개사를 최종 선정,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