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전통체험교실

대곡박물관 모내기체험등

울산지역 박물관의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속속 선보이면서 울산시민들의 박물관 나들이가 한결 다양해질 전망이다.

울산박물관은 공예, 음악, 음식 등 예로부터 전해오는 다양한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19년 상반기 전통문화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그 첫번째 순서로 나전칠기(螺鈿漆器) 공예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나전칠기 공예는 얇게 간 조개껍데기 조각을 여러 가지 형태로 오려내어 공예품의 표면에 감입시켜 꾸미는 칠공예 장식기법의 하나이다.

강좌는 오는 6월13일부터 7월4일까지 총 4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전 12시까지 실시된다. 수강생은 35명, 수강료는 무료이다.(재료비 3만원 개인부담).

강의는 국가지정 무형문화재 제10호 나전장 이수자인 장철영 강사가 맡는다. 수강신청은 오는 28일 선착순.

울산박물관은 또 5월 문화가 있는 날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맞아 오는 29일 3·1운동및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으로 ‘한국 100년 역사! 영화 다시보기’ 행사를 마련한다.

상영작은 ‘YMCA야구단’으로 이 날 오후 2시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상영된다. 김현석 감독, 주연배우로는 김혜수, 송강호, 김주혁, 황정민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한다.

울산암각화박물관에서는 오는 30일 암각화박물관 로비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에 대상으로 ‘스탬프를 활용한 핀 버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반구대암각화 그림 등 문양을 이용해 나만의 핀 버튼을 만들어 보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박물관을 찾아오는 방문객이면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다. 체험 소요 시간은 약 30분 정도이다.

울산대곡박물관은 내달 1일 제78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바쁘군 바빠, 모내기 체험해요’를 개최한다. 홍영진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