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8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 아이와 가볼만 한 곳을 검색해본다. 가족끼리 제주도 여행을 하는 경우 숙소, 관광도 중요하지만 아이들과 부모, 어르신들의 입맛을 모두 맞출 수 있는 맛집 찾기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제주도 현지인 맛집부터 제주 함덕 맛집, 곽지, 구좌, 월정리, 조천, 한경, 한림, 대정 맛집, 제주 시내, 시청, 노형동, 신제주, 성산, 안덕, 남원, 연동, 중문 관광단지 맛집 등을 검색해 보면서, 가족 모두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을 찾아보지만 거듭 실패하기 일쑤다. 최근 SNS상에서 아기도, 어른들도 만족하며 식사할 수 있는 제주 우럭조림 맛집 ‘고집돌우럭’을 추천한다.

제주공항 근처에 제주공항점이, 중문관광단지에는 중문점 총 2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포토존과 대기실도 있다. 인근 관광명소와 호텔 등 숙소도 가까워 제주시, 서귀포시 어디에서도 편하게 방문하기 좋다.

고집돌우럭에는 유모차가 진입하기 좋은 매장 입구부터 아기 손님을 배려한 아기 의자와 식기, 식판, 화장실 내 기저귀교환대가 마련되어 있다. 아기들도 먹기 좋은 자극적이지 않은 옥돔구이, 보말 미역국, 전복죽 등이 한상에 거하게 차려진다. 전복 새우 우럭 조림은 제주도에서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가졌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10대 아이들부터 어르신들 입맛에도 안성맞춤이다.

현재 SNS이벤트 참여를 통해 15,000원 상당의 전복죽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식사를 마친 손님들은 “무료 제공 전복죽이라 기대도 안했는데 이렇게 퀄리티가 좋을 줄 몰랐다”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식사 후 ‘2TV 생생정보통’에서 방영된 제주 황우지해안 선녀탕, 제주도 아이스뮤지엄, 제주 올레시장, 제주 신화테마파크, 이중섭거리, 몽상드애월, 제주 방주교회, 제주 항몽유적지, 제주 곶자왈, 종달리 수국길, 제주 브릭캠퍼스, 주상절리, 제주 월정리해변, 제주 마노르블랑 수국축제,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등 관광도 놓치지 말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