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웸블리구장 두차례 공연
유럽 전역서 팬 6만명 운집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스타디움 유럽투어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6만 관객이 몰렸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왜 세계적인 뮤지션인지 입증하는 무대였다.

1일(현지시간) 오후 7시30분 영국 런던의 대중문화와 스포츠 상징 웸블리 구장은 방탄소년단만의 왕국으로 변신했다. 6만석을 가득 채운 팬클럽 ‘아미(ARMY)’는 고막을 찢는 듯한 환호성을 내지르며 21세기 비틀스의 재림을 환영했다.

이들은 강렬한 힙합곡 ‘디오니소스’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유럽투어 포문을 열었다. 팬들은 연신 “오 마이 갓”을 외치고 발을 동동 구르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일곱 멤버는 누구보다 웸블리의 의미를 잘 알고 있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 나온 것처럼 퀸이 공연한 장소이자 손흥민이 활약 중인 잉글랜드 토트넘 홋스퍼의 한때 홈구장 웸블리는 세계적 인지도가 없으면 대관 자체가 힘들다.

RM은 강한 영국식 악센트로 “아름다운 밤이다. 우리 공연에 온 걸 환영한다”고 첫인사를 던졌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멤버별 솔로곡을 비롯해 ‘작은 것들을 위한 시’‘쩔어’ ‘뱁새’ ‘불타오르네’ ‘아이돌’ ‘페이크 러브’ 등 히트곡 24곡을 2시간40분 동안 불렀다.

공연장은 공식응원봉인 ‘아미밤’의 불빛과 팬들의 파도타기로 장관을 이뤘다. 영국은 물론 리투아니아,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독일 등 유럽 전역에서 몰려든 팬들은 리듬에 몸을 맡기고 안무를 따라 췄다. 한국어 가사를 조금도 틀리지 않고 따라부르는 건 기본이었다.

방탄소년단은 2일 같은 장소에서 한 차례 공연을 더 가졌다. 오는 7~8일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