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TCR 아시아 시리즈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지난달 31일부터 6월2일까지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했다.

이로써 ‘i30 N TCR’은 지난 4월 말레이시아 세팡 개막전과 5월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세 대회 연속 우승이다.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 등 고성능 경주차 21대가 출전한 가운데 ‘i30 N TCR’이 결승2에서 ‘리퀴몰리 팀 엥슬러’(드라이버 루카 엥슬러)가 우승,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드라이버 페페 오리올라)팀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리퀴몰리 팀 엥슬러는 결승1에서 준우승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3일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상하이 경기에서도 최상위권 성적을 거둬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i30 N TCR의 우수한 경주성능과 현대차 기술력을 확실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성적을 종합한 중간순위에서 ‘리키몰리 팀 엥슬러’가 241점으로 1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이 124점으로 2위, ‘유라시아 모터스포트’팀이 93점으로 3위를 차지해 i30 N TCR로 출전한 팀이 1~3위에 올랐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