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 세계가 보안 문제로 전쟁 중이다. 중요한 보안 문서들은 개인, 기업 심지어 국가 안보까지 망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심심치 않게 세계적인 기업체들이 많은 시간, 인력, 자본을 투자해 만든 특허나 세계 유일의 기술 정보가 한순간에 유출돼 큰 손실을 보았다는 소식을 듣는다. 특허 기술 하나로 큰 이익을 내던 중소기업이 기술 정보를 탈취당해 한순간에 폐업해야 할 정도로 큰 낭패를 보기도 한다.

많은 회사가 종이 서류나 컴퓨터 파일이나 저장 매체들에 대한 보안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서 컴퓨터 파일의 암호 생성하거나 종이 문서의 위조, 변조, 유출 방지를 위해서 다양한 보안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정보를 탈취하려는 자들도 최첨단 장비를 동원해 접근하고 있어 보안 기술 향상과 유지 비용이 매년 상승하고 있다. 결국, 정보를 캐내려는 자들이 계속 활동하고 있는 한 더욱 안전하고 전문적인 처리가 필요하다. 가장 안전하고 최종적인 처리는 전문 장비를 갖추고 보안과 안전관리에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업체를 통해 완전하게 파기하는 것이다.

하나 시큐리티 주식회사는 현장 이동 파쇄, 공장 입고 파쇄, 문서 안전 보관, 컴퓨터 저장 매체 파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업체다. 현장 이동 파쇄는 특수 차량으로 현장에서 모든 문서를 담당자 입회한 가운데 분쇄 처리한다. 공장 입고 파쇄는 특수 차량으로 저장매체나 문서를 회사 공장으로 가져와서 철저하게 분쇄 처리한다. 문서 보관은 회사가 자체 제작한 특수 문서함을 현장에 설치한 후 일정 기간 투입한 문서를 수거해 와서 파쇄하거나 보관용 문서들을 위탁받아 안전하게 보관해 주는 서비스다.

이 회사의 현장 책임자는 “컴퓨터 파일,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 매체, 태블릿 PC, 개인 휴대폰을 제대로 폐기 처리하지 못해 개인 정보나 기업의 중요 정보 유출되는 예를 많이 접했다. 우리 하나 시큐리티는 개인 정보나 업체의 보안 문서, 일반 문서, 매체, 기기들을 최첨단 특수 장비로 조각조각 철저하게 분쇄하고 있어 어떤 방법으로도 다시 조합하거나 복원할 수 없다”라며 “모든 보안 문서나 매체들은 전문 파쇄업체에 맡기는 게 보안, 비용, 효율성 차원에서 안전하고 현명하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컴퓨터의 발달로 기업, 공장, 은행, 학교, 교육기관, 관공서들은 산업 기술 정보, 투자 정보, 개인 정보들과 같은 모두 문서를 컴퓨터 파일로 만들어 보안 매체에 저장하고 있지만, 아직도 종이 문서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매년 대량으로 생성되고 있다. 업체마다 자체적으로 안전하게 파기 처리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전문업체에 의뢰한다. 그러나 보안 시설을 갖춘 건물, 특수 파쇄 장비, 안전 교육이 미흡한 업체에 맡기면 오히려 낭패를 볼 수도 있다”라며 “우리 하나시큐리티는 보안 자료와 문서파쇄에도 남다른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우리는 종이 파쇄물도 그냥 분쇄해 버리지 않고 압축 용해하여 친환경적으로 처리한다. 환경보호도 되지만 어떤 수단으로 다시 복원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또 “지금까지 의뢰받은 중요 문서를 관리하고 파쇄하는 전 과정을 철저히 감독 통제하고 이를 녹화해 확인시키는 마지막 과정까지를 보고 많은 기업, 금융권, 공공기관들이 믿고 맡기고 있다. 앞으로 합리적인 비용, 완벽한 보안, 안전 신속한 처리를 제공하는 최고의 전문업체로 성장하는 것이 회사의 사명과 목표다.”라고 덧붙였다.

문서 보안이나 파쇄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이나 문의는 하나시큐리티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