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지역 마을기업들이 7일부터 9일까지 중구 원도심 일원에서 진행되는 ‘2019 울산마두희축제’에 (예비)중구 사회적기업 10곳이 중구 평생학습관 주차장에서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행사는 축제를 찾은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구 지역 사회적기업을 알리고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2019년 울산시 자치단체 지역특화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은 중구 지역 내 27개 중 (주)살림과 (주)거마, (주)참좋은이웃, (협)공연제작소 마당, (주)나비문고, (주)성공팩토리 등 모두 10곳이다.

이들은 기업별로 특색있는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공연예술 사회적기업인 ‘태화루예술단’과 ‘공연제작소 마당’이 참여한 마당극 퓨전 배비장전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의미를 쉽게 전달한다. 이밖에 매일 2회씩 이벤트 마당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주제로 한 OX 퀴즈와 오행시 콘테스트, 소원우체통 행사를 진행해 현장 방문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호기자 kjh1007@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