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년간 공인어학성적 중에서 토익 시험이 편중됨에 따라 다양한 시험들이 이를 대체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토익은 현재까지도 각종 공기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기업체에서 지원자를 뽑는 대표적인 기준이 되고 있다. 이는 토익이 여전히 졸업, 취업 준비, 이직 등을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보유해야하는 성적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영향에 따라, 방학을 앞두고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학생들의 수요에 발맞춰, 광주토익학원 이엔어학원은 방학기간을 맞이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방학 시즌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무료 교재 증정, 수강료 추가할인 등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관계자 측은, "방학 시즌에는 매우 많은 학생들이 토익 공부를 하기 위한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수강생들에게 드리는 혜택"이라고 말했다.

광주 시내쪽 봄토익 으로도 알려진 이엔어학원의 수업을 전담하고 있는 이보미 강사는 토익 강의경력만 20년이며, 다수의 토익 990점 만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매 달마다 정기 토익 시험에 응시하여 토익 시험의 기출 경향 및 문제 유형을 직접 파악하고 분석하여, 학생들이 정답에 좀 더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이보미 강사는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점수향상을 보장하지 않는다. 단 시간에 정확하게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다. 봄토익은 학생들이 문제푸는 시간을 단축하고 핵심을 파악할 수 있게끔 하는 강의"라고 말했다.

단기속성 한 달 완성으로 유명한 봄토익은 한 달 안에 완벽한 개념 정리와 다량의 문제 적응 훈련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봄토익 한 달 수강 후 200점 가량 점수가 올랐다고 하는 김모양(25)은 "친구들이 점수 잘 오른다고 추천 하길래 다녔는데, 점수가 올라서 놀랐다"며 “잘못 잡힌 개념을 바로잡는 데에 가장 효과 좋은 수업”이라고 평했다.

광주영어학원 EN어학원에서는 단기속성 기초반 · 단기속성 중급반 · 올인원 집중반 등 수준별로 맞춤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온 · 오프라인 스터디 강좌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이엔어학원의 강의 시간표와 수강신청 등에 관한 문의 사항은 해당 어학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