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웃는 소상공인’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

전국서 최초로 부산시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브랜드 상표를 개발해 사용한다.

시는 지역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정책의 브랜드 가치와 지원사업 선정업체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브랜드인 ‘함께웃는 소상공인’을 특허청에 상표(업무표장) 등록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광역지자체 중 소상공인 지원정책 브랜드 상표 출원은 부산이 처음이다.

‘함께웃는 소상공인’ 브랜드는 시 지원사업을 통해 개선된 소상공인 업체를 글자와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브랜드는 ‘함’ 자를 중심으로 골목 정비사업에는 ‘함 댕기보까’, 환경개선 사업에는 ‘함 바까보까’ 등 지역 사투리를 활용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중소상공인지원과로 조직을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전면 지원에 나섰다.

올해는 소상공인 정책을 ‘영세형 자생’과 ‘혁신형 양성’으로 나눠 혁신성장, 교육 및 마케팅, 행복안정망, 골목마케팅, 안정적 영업보장 등 5개 분야로 정책을 확대, 분야별 맞춤형 30개 사업을 신설해 추진하고 있다.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는 경영위기 대처를 위한 특별자금 4000억원을 투입한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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