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직산읍 주민들에 "대진침대 수거·보관 협조에 감사"

▲ 신재생에너지 창업기업 방문한 이 총리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있는 천안SB(사이언스비즈니스)플라자를 방문해 입주 기업과 관계 기관들을 격려했다.

지난 4월 개관한 천안SB플라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연구성과를 실제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기업에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공동연구·기술이전·창업보육 등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 총리는 구만섭 천안시 부시장으로부터 시설 운영현황을 듣고 산·학·연 교류 및 협력 프로그램, 입주 기업에 대한 지원 내용 등을 점검했다.

이어 하이브리드 태양광 발전설비 개발업체 ㈜비엠이와 뇌과학을 이용한 중추신경계 약물 효능 평가 전문기업인 ㈜뉴로비스 등 입주 기업을 찾아 기술 개발과 사업화 추진 상황을 파악했다.

이 총리는 "천안SB플라자가 개관한 지 두 달이 되지 않았는데도 쾌조의 스타트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곳에 입주한 첨단 고부가가치 업종 기업들이 산·학·연 협력을 통해 상승효과를 내는 인큐베이터의 역할을 충실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해 발생한 대진침대 라돈 사태와 관련, "대진침대 천안공장이 있는 직산읍 주민들께서 대진침대의 수거와 보관에 통 크게 수용해주셔서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주시고 정부가 대책을 추진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날 방문에는 양승조 충남지사, 구본영 천안시장, 양성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 등이 함께했다.

[경상일보 = 연합뉴스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