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생태관광의 기본 지식과 SNS 홍보방법 등에 대해 공부

홍길순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사무처장이 '재미나는 태화강 이야기'란 제목으로 강의 하고 있다.임규동기자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회장 이정학)는 지난 3월 발족된 울산생태관광홍보단 10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실을 개강 했다.

역량강화교실은 울산생태관광의 기본 지식과 SNS 홍보방법 등 홍보단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울산생태관광센터에서 지난 13일과 21일 이틀간에 걸쳐 열린 역량강화교실은 홍길순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사무처장의 태화강 형성과정, 문화, 역사, 생태강으로의 변화과정에 대한 '재미나는 태화강 이야기'를 시작으로 울산발전연구원 유영준 박사의 '관광홍보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 등을 강의 했다. 덧붙여 행사 사진 잘찍는 법과 홍보단이 갖춰야할 기본상식, 홍보단원 상호 간 노하우 전수·정보교환·친목 도모 등으로 진행됐다.

최정숙 울산생태관광홍보단 회장은 "새로운 시각으로 울산의 생태관광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해준 강의가 흥미로웠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글과 사진으로 다양하게 태화광과 울산을 홍보하겠다"라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이정학 회장은 "울산의 생태관광 홍보와 정보공유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보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관광자원이 국내외적으로 많은 분들께 소개되고 공유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생태관광홍보단은 단순히 공식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공유하는 것 외에 울산시의 각종 행사와 숨은 명소 등을 직접 현장에서 취재해 발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하고,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 메신저로서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임규동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