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백현조, 박상복, 이정민 의원은 27일 북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동권 구청장의 입장 변화에 대해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종오 전 북구청장의 코스트코 구상금 관련 경매 취하·성금 모금(본보 지난 26일 6면)으로 북구와 시민단체가 합의점을 찾자 이번에는 울산 북구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집단으로 반발하고 나섰다. 애초 구상금 면제에 대해 ‘청원수용불가’ 입장을 견지했던 이동권 구청장이 갑작스럽게 입장을 바꾸자 “책임져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 백현조, 박상복, 이정민 의원은 27일 북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백현조 부의장은 “대법원 확정판결로 청구됐던 구상금을 구청장의 의도된 소송절차 지연으로 일부 채권 금액 회수 기회를 포기했다. 이미 주민 세금 5억여원을 손해배상금으로 충당했는데 이번에 구청장의 갑작스런 정무적 판단에 의해 일부는 회수가 불투명해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는 명백히 직무를 방기해 구 재정에 손실을 입히는 것이다.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분명히 청장에게 있다”고 경고했다.

또 “이번 사태는 주민 모두는 법 앞에 평등하고 법과 원칙을 지켜야한다는 행정 집행의 공정성을 져버린 행위”라며 “주민간 이해가 충돌되고 20여일간의 불법집회를 통한 의사관철을 이번처럼 재차 시도한다면 이를 인정하고 시위단체의 요구에 굴복하는 행정을 할 것인지 구청장의 명확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