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에이블네트웍스은 100% 자연산 스위밍크랩의 게살만을 선별해서 위생적이고, 보관이 쉬운 통조림형 제품으로 만든 ‘킹스크랩’ 리뉴얼 상품 2가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캔 형태의 통조림으로 출시한 ‘킹스크랩’은 럼프앤크로우(150g)와 프리미엄(140g) 두 가지다. 럼프앤크로우는 가슴살 80%, 집게살 20%이고, 프리미엄은 다리살 20%, 집게살 80%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국제 위생 기준을 통과했다.

‘킹스크랩’ 통조림만의 특징은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식품으로 주목을 받는 꽃게살로만 만든 것이다. 한 캔마다 무려 30마리 분량의 100% 자연산 스위밍크랩의 가슴살과 다리살이 가득 들어있다.

이 스위밍크랩은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선호하는 꽃게와 비슷한 품종으로 그 맛과 풍미가 으뜸으로 소문이 나서 그동안 미국, 대만, 중국의 미식가들의 폭발적인 수요를 맞추기 위해 전량 수출되고 있었다. 이로 인해 한국에 들어오지 못했는데 이번에 ㈜인에이블네트웍스에서 과감한 투자로 직접 생산 공급하게 된 것이다.

베트남 현지에서 살아있는 스위밍크랩을 고온 자숙, 급속냉각하여 자숙한 꽃게살을 사람 손으로 일일이 발라내어 저온 살균한 후 통조림으로 포장했기 때문에 자연산 꽃게의 신선한 맛과 식감을 소비자들이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혈압이나 혈당 상승을 낮춰 당뇨병 예방, 망막 형성, 시력보호, 알코올분해, 심장과 간을 튼튼하게 하는 아미노산이 타우린인데 꽃게에 풍부하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지만 결국에는 질려서 피하고 싶은 닭가슴살보다 저열량, 고단백이고 맛과 식감이 풍부하다. 이런 특징으로 다이어터들만이 아니라 건강한 식단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인에이블네트웍스 HMR 마케팅담당 이형준 과장은 “해외여행, 출장을 통해 해외 유명식당에서 맛본 크랩 요리에 반한 분들이나 뛰어난 미각을 가진 소비자들이 100% 자연산 스위밍크랩으로만 만든 킹스크랩에 많은 관심과 재구매 가능 여부를 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서 그동안 맛보지 못했던 다양한 식재료를 추가로 선보여 식품 시장 성장을 이끌 수 있는 대표적인 트렌드 제품들을 만들어가는데 집중할 것이며 점점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의 입맛까지도 충족시킬 수 있는 고급 식재료 시장 지배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향후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