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톱랭커 전원 참석에도
남녀·혼합복식 가능성 높아

세계 탁구를 호령하는 톱랭커들이 총출동한 ‘신한금융 2019 코리아오픈’이 2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막을 올린 가운데 한국이 안방에서 3년 연속 금메달 사냥에 성공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이번 코리아오픈에는 2020년 도쿄올림픽 전초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중국과 일본의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남자부는 세계랭킹 1위 쉬신을 비롯해 판전둥(3위), 마룽(5위), 량징쿤(6위·이상 중국), 하리모토 도모카즈(일본·4위) 등이 참가했다.

여자부는 세계 1위 천멍, 류스원(2위), 딩닝(3위), 주율링(4위), 왕만위(5위·이상 중국)와 이시카와 카스미(6위), 이토 미마(7위·이상 일본), 서효원(한국마사회·10위) 등 세계 톱10에 든 10명 전원이 참가 신청을 했다.

남녀 단식에서 안방 이점을 가진 한국 선수들의 고전이 예상되는 이유다.

실제로 작년 대회 전관왕(3관왕)에 빛나는 장우진(미래에셋대우·10위)은 본선 1, 2회전을 통과하더라도 8강에서 세계 최강자로 군림했던 판전둥과 정면 대결을 벌여야 한다.

또 여자팀의 ‘맏언니’ 서효원(한국마사회·10위)과 에이스 전지희(포스코에너지·18위)도 왕만위, 딩닝과 각각 초반 대결 가능성이 커졌다.

하지만 올해 대회에서는 단식보다는 남녀 복식과 혼합복식에서 메달 사냥 기대가 크다.

유남규 감독은 “여자복식과 혼합복식은 결승 진출이 목표이며 금메달까지 따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유 감독은 이어 최근 열린 아시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3위에 오르며 역대 최연소(14세)로 국가대표로 뽑힌 ‘탁구천재’ 신유빈(수원 청명중)에게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 감독은 “(신)유빈이가 급성장하고 있어 경쟁국 선수들을 이겨줄 것으로 내심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