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현대인들은 소확행(‘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고 있다.현대인의 힐링 방법 중 하나는 산책이다.가깝게는 단지 내 공원,인근 수변산책로,공원산책로 등이 있고 멀게는 외각 지역을 찾아가기도 한다.

공통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것은 상쾌한 공기와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이다.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거주지를 선택할 때 숲세권과수세권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다.

작년 천안시 서북구직산읍에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이 완공되었다.총 부지면적 14만4106㎡의 넓은 곳에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게이트볼장, 축구장,족구장 등이 있으며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수변산책로,생태관찰로,야외무대 등이 조성되어 있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이 완공되면서 주변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하였다.이는 호수공원 조망권과 더불어 에코라이프를 실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노후 아파트들이 대부분인 곳으로 수요층과 투자자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인기있는 중소형 평형 59㎡A, 59㎡B, 59㎡C, 72㎡A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오랜만에 들어오는 신규 물량이면서 현재 여러 개발 호재가 있는 서북구직산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천안시는 축구종합센터(NFC) 유치 1순위 선정되는 쾌거와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이 구축되고 R&D 사업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지역 경제 개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이 2023년 준공예정으로 서북구직산의 미래가치와 투자가치는 연일 상승 중에 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최적의 입지에 들어오는 신규 공급 물량 아파트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를 다 가지고 있어 많은 이들로부터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초,중학교 / 어린이 공원이 들어올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뿐만 아니라 유아 자녀 가정,신혼부부들에게도 향후 10년 이상 거주하기에 안성맞춤이다.또한 교통편이 편리하다.북천안IC와 국도 1호선이 단지와 인접해있어 서울,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지하철 1호선 직산역과 가까워 지하철 이용도 가능하다.특히 북천안IC 진입로 추가확장 공사중으로 완공시에는 단지 앞 도로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북천안IC 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민원처리가 가능한 서북구청과 식자재,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대형마트,농수산물 도매시장,은행,병의원 등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여러 개발 호재로 인해 약 1만명의 배후 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보여져 상권과 교통의 발달도 기대해볼 수 있다.

분양관계자를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3.3㎡ 당 700만원대의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다른 아파트들에 비해 200만원이나 저렴한 가격.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통해 계약자의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라며 “7월 계약자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미래가치와 투자가치를 다 가지고 있는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장 내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방문시 자세한 상담과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