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어떤 뜻이 있나요?” 울산시민과 태극기 의미 되짚어봐

▲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울산교회는 제71주년 제헌절을 맞아 울산시민과 함께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울산교회는 제71주년 제헌절을 맞아 울산시민과 함께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신천지 울산교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선암호수공원 일대에서 태극기 문양인 건·곤·감·리와 양·음의 뜻을 시민과 함께 알아봤다. 또한 태극기 게양시간, 다는 위치 등을 알려주며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태극기 의미를 들은 한 시민은 “태극기에 건·곤·감·리가 있는 것은 알았지만 하늘, 땅, 물, 불의 뜻이 담겨 있는 것은 미처 몰랐다”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우리 것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다른 한 학부모는 “이런 사실을 우리뿐 아니라 학생들한테도 꼭 알려줘야겠다”며 “우리가 배웠으니까 자식들에게 알려주겠다.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울산 시민과 함께 행사를 진행한 신천지 울산교회 관계자는 “울산 시민이 설명을 듣고 태극기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됐다며 신기해하시고 또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와 태극기에 대해 알게 되고, 또 제헌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