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 심정필 울산 무거초등학교 교장과 이대수 울산 남부경찰서 무거지구대 대장(경감) 등이 17일 무거초등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무거초등학교 학부모 안전지킴이 간담회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울산 무거초등학교(교장 심정필)과 울산 남부경찰서 무거지구대(경감 이대수)는 17일 무거초등학교 회의실에서 무거초등학교 학부모 안전지킴이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안전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는 학부모들과 이대수 울산경찰청 무거지구대장 및 무거초등학교 교장과 교감이 참석했다.

학부모 안전 지킴이와 울산 남부경찰서 무거지구대는 간담회를 통해 안전지킴이 활동 중 힘든 점과 궁금한 점 및 도움이 필요한 점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를 마치고 학교 주변에 설치된 안전 비상벨에 대한 사용 설명과 함께 이대수 무거지구대장이 직접 시연을 하기도 했다.

▲ 울산 남부경찰서 무거지구대 이대수 경감이 17일 무거초등학교에서 열린 무거초등학교 학부모 안전지킴이와의 간담회에서 학교 주변에 설치된 안전벨의 사용설명과 시연을 보여 주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안전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고 오늘 간담회는 지킴이 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어른들의 노력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울산 남부경찰서 무거지구대 이대수 경감이 17일 무거초등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무거초등학교 학부모 안전지킴이와의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편 무거초등학교와 울산 남부경찰서 무거지구대는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등 학교주변 범죄 에방을 위해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학부모 안전지킴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학부모 안전 지킴이들은 학생들의 하교 시간에 맞춰 2시간 동안 학교 주변을 순찰한다. 임규동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