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최고의 휴양지로 제주도가 여전히 인기다. 여름 더위에도 관광지를 놓칠 수는 없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관광을 즐기기도 하며, 더위를 피하기 위해 실내관광지 위주로 관광을 즐기기도, 제주도에서 실패하지 않는 맛집 찾기,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이색 카페를 검색해보기도 한다.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제주 신화월드, 박물관이 살아있다, 소인국테마파크, 제주 용머리해안, 백약이오름, 코코몽에코파크, 황우지해안, 표선해수욕장, 오설록 티뮤지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제주 서커스월드, 정방폭포, 천제연폭포, 제주도 빛의벙커, 퍼시픽랜드, 주상절리, 광치기해변, 헬로키티아일랜드 등이 있다.

맛있는 음식들은 갈치조림, 제주 흑돼지구이, 고등어구이, 고사리해장국도 좋지만 역시 제주우럭조림을 빼놓을 수 없다. SNS에서 핫한 맛집 제주 고집돌우럭의 전복새우우럭조림과 시원한 물회, 25cm왕새우튀김은 여름철 진정한 별미라 할 수 있다. 제주공항점, 중문점 총 2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8월 함덕점도 오픈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우럭조림을 즐긴 후, 바로 옆 건물에 새로 위치한 카페 바나나가 있다.

노란 외관부터 눈길을 끄는 카페 바나나는 오픈한지 일주일도 채 안된 신상 카페로, 노란색 바나나돌고래 외관이 매우 인상적이다. 노랗고 귀여운 외관을 가졌기 때문에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지만, 진짜생과일이 듬뿍 올라간 생과일주스는 신선하고 건강하기까지 하여 어르신들에게도 인기다.

제주도에서 난 재료들로 만들어낸 신선하고 시원한 빙수, 생과일주스, 커피 메뉴 등 한번 맛보면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다. 특히, 카페 바나나의 시그니처 메뉴인 단호박빙수는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없는 비주얼을 가졌다.

올 여름 인기 관광지, 맛집, 카페에서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