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갑윤, 에너지 정책 토론회

원전 생태계 붕괴…국민 피해

▲ 정갑윤 국회의원은 23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文재인정권 亡국적 에너지정책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정갑윤 국회의원(울산중)은 23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 최교일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文재인정권 亡국적 에너지정책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에너지 기본권을 훼손하는 문재인 정부의 제왕적 행정을 비판하고, 올바른 에너지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정 의원은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정용기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최교일 의원, 박명재 의원, 이종배 의원, 김기선 의원, 백승주 의원, 최연혜 의원 등이 참석했다.

토론은 경희대 정범진 교수, 김기수 변호사가 공동발제하고, 서강대 이덕환 교수를 좌장으로 숭실대 온기운 교수, 원자력정책연대 강창호 위원장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정갑윤 의원은 “탈원전으로 대표되는 문 정부의 에너지 정책은 대한민국을 망국의 길로 인도하고 있고, 세계 최강이던 국내 원전 생태계가 붕괴되고 원전 핵심인재의 해외유출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노후 원전 수명을 연장하지 않고 신규 원전 건설을 추진하지 않겠다는 내용이 담긴 제3차 에너지 기본계획이 지난달 국무회의에서 통과했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어 “문 정부는 에너지정책 하나 만으로도 탄핵감”이라며 “엉터리 정책의 피해는 국민들에게 돌아가게 되고, 이번 토론회는 망국적 에너지 정책 폐기 및 정상화의 길로 나아가는 단초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