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길역‘더블역세권’에 여의도.영등포 ‘더블인프라’ 누리는 전용 21~27㎡ 소형 310실
개발호재 많아 미래가치 기대감 UP…신안산선 착공 임박에 투자자들 ‘예의주시’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연기면 연기… 모든 장르에서 종횡무진 맹활약하는 ‘만능 엔터테이너’가 사랑 받는 시대, 부동산시장에서도 10점 만점에 100점짜리 ‘만능’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재고 따질 조건들이 많은 것은 주택이든 비주택이든다를 바가 없지만,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의 심사 기준은 더욱 까다롭다. 주거가치와 미래가치를 함께 고려해야 하는 오피스텔이 특히 그렇다.

업계 전문가는 “입지+설계+브랜드 프리미엄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단순 역세권을 넘은 초역세권 또는 급행역세권에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비즈니스타운 인근 입지, 생활의 편의를 보장하는 몰세권, 쾌적한 주거환경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또는 공세권, 거기에 미래가치를 높여줄 각종 개발호재들까지 고루 갖춰야 ‘통과’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른바 ‘똘똘한 한 실’을 찾기 위한 투자자들의 눈길이 갈수록 매서워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숫자로 증명된다. 한국감정원이 이달 초 발표한 ‘2019년 6월 오피스텔가격동향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6월 기준 전국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5.46%를 기록했다. 동기간 전국 오피스 소득수익률 4.34%, 중대형상가 소득수익률 4.19%, 주택담보대출 금리 3.15%를 모두 뛰어넘는 확연히 높은 수치다. 2%대의 시중 은행 금리와 비교하면 거의 3배에 육박한다. 

그렇다면 이렇듯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좋은 오피스텔은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할까. 투자자들은 “젊은 직장인들이 몰려 있는 주요 업무지구를 중심으로, 호재가 많은 지역들을 먼저 살필 것”을 조언한다. 대표적인 지역이 바로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다. 

해당 지역에는 인천 송도에서 출발해 여의도와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로 향하는GTX-B노선(예정) 개통을 중심으로 여의도 국제금융중심지 개발 및 재건축 사업, 영등포뉴타운.신길뉴타운 조성사업, 영등포역세권~경인로변 일대 도시재생사업 등 각종 호재들이 밀집해 있다. 특히여의도와 경기 안산.시흥지역 간 44.6km 구간을 고속 운행하며 수도권 서남권의 ‘교통 혁명’을 선도할 신안산선 복선전철의 오는 8월착공이가시화되면서, 전국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2024년경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여의도역에서 시흥시청역은 현행 53분에서 22분, 안산 한양대역은 현행 100분에서 25분 등으로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되며, 지하철 2.4.5.7.9호선, 월곶~판교선, 소사~원시선, 서해선복선전철 등과의 연결고리도 강화된다. 이밖에 은평구 새절역에서 여의도, 명지대, 연세대, 서강대, 서울대역 간 17.49km 구간을 왕복하는 서울 경전철 서부선도 2022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의 배후수요는 갈수록 폭넓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영등포에 살면서 여의도를 누리는 탁월한 입지와 젊은 1~2인가구가 가장 선호하는 전용 20㎡대 소형 평면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오피스텔 ‘여의도 리슈빌DS’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121-5,6번지에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전용면적 ▲21㎡ 300실 ▲27㎡ 10실 총 310실 규모로 조성되는 ‘여의도 리슈빌DS’는 KB부동산신탁이 시행.수탁사로참여하고, 아파트 브랜드 ‘리슈빌’로 유명한 계룡그룹의자매회사인동성건설이시공한다. 

‘여의도 리슈빌DS’는 여의도와 영등포의 도보권이면서, 지하철 1.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신길역에서는 여의도를 2분, 마포를 6분, 종로를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도보 5분대 거리의 영등포역에서는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오갈수 있다. 수도권 일대와 직통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노선들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영등포역에는 지하철과 함께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무궁화호가 정차해 지방 출장 및 나들이도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향후 여의도 지역에 개통될 GTX-B노선(예정),신안산선, 서부선 등 여러 광역교통망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1년 365일, 하루 24시간 풍요로운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몰세권’ 입지 또한 강점이다. ‘여의도 리슈빌DS’에서는 여의도의 신.구상권과 IFC몰, 영등포역 일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각종 프리미엄 쇼핑 인프라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여의도의 신흥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주목 받는 지상 69층 높이의 복합문화시설 ‘여의도 파크원’도 멀지 않다.

이밖에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이 모두 도보 거리라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특히 백화점 문화센터와 어학원 등 교양교육시설들이 풍부해 ‘워라밸’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최적이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성모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들도가깝다.

‘여의도 리슈빌DS’는 또 무려 6만1,544㎡ 규모의 영등포공원을 마주한 ‘공세권’에 들어서, 탁월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 건강한 여가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한강을 낀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도보 약 10분 거리에 불과해 친환경 인프라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다. 

내부에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빗물 재활용시스템을 완비한다. 지하주차장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도 낮춘다. 출입구 주차통제 시스템과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편,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과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차 및 출차의 편의를 돕는다.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빌트인냉장고 등 알짜배기 기본 옵션과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스마트 평면’의 조합도 근사하다.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홍보관은영등포역 앞 경인로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2020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