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MBC, SBS 등 방송3사는 추석 연휴가 끝난 15일부터 앞다퉈 새 드라마를 대거 편성해 치열한 드라마 경쟁에 돌입한다.

 MBC의 〈대장금〉과 KBS2의 〈상두야 학교가자〉가 15일 오후 10시부터 월화드라마 시간대에 경쟁에 들어간 것을 시작으로 SBS가 10월 초부터 야인시대 후속으로 〈왕의 여자〉를 편성해 경쟁 대열에 가세한다.

 우선 MBC는 15일부터 창사 42주년 특별기획 〈대장금〉을 야심차게 마련한다.

 〈대장금〉은 어린 나이에 궁중에 들어가 요리사로 성장하고 결국 최고의 의녀가 돼 왕의 주치의인 어의 자리에 오른 조선 중종 때의 실존인물을 다룬 사극이다. 영화배우 이영애가 주인공 장금 역을 맡아 3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하고 탤런트 지진희가 장금의 상대역인 민정호 역을 맡았다.

 〈대장금〉과 같은 시간대에 방송되는 KBS2 〈상두야, 학교가자〉는 여자를 등쳐먹고 사는 한 젊은 제비 상두가 10년 전 첫사랑이자 고교 교사인 여자를 만나 순수한 사랑에 다시 눈을 뜨는 이야기다.

 주인공 상두는 신세대 가수 비가 맡았고 여주인공 은환은 MBC 〈네멋대로 해라〉, 〈눈사람〉 등에 출연한 탤런트 공효진이 맡았다.

 SBS도 9월 말로 종영되는 〈야인시대〉 후속으로 대하사극 〈왕의 여자〉를 10월6일부터 편성, 월화드라마 경쟁에 뛰어든다.

 〈왕의 여자〉는 조선조 광해군 시대를 배경으로 선조와 광해군에 걸쳐 사랑을 받은 "개시"라는 여인의 파란만장한 삶을 조명함과 동시에 폭군으로만 알려진 광해군에 대한 재조명을 기획의도로 내세운다.

 KBS 〈장희빈〉의 인현왕후 역의 박선영과 SBS 〈올인〉의 지성이 개시와 광해군을 각각 맡았다.

 이처럼 방송사들이 앞다퉈 편성한 신규 드라마들이 시청자들에게 어떤 평가를받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