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옥씨 ‘…참 매력있다’ 발간
사회생활 속 매력 갖추기 안내

 

이미지 관리가 필수인 시대다. ‘나만의 매력’은 성공의 변수이자 행복한 삶의 수단이기도 하다. 하지만 쉽지 않다. 의욕만 앞서다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이같은 어려움에 부딪힌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나왔다. <당신 참 매력있다>(사이다)다.

이 책의 부제는 ‘품격을 높이는 관계의 연습’이다. 책은 불확실한 미래에서 살아남으려면 능력, 외모, 배경 이전에 매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모든 비즈니스는 사람에서 시작되어 사람으로 끝나는 것이기에 사람의 매력은 조직을 경영하는 데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저자 송인옥(사진)

하지만 사람의 매력이란 단순히 뛰어난 외모, 좋은 첫인상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말하지 않아도 몸짓으로 눈빛으로 상대에게 내 의사를 표현하며 자연스럽게 동의할 수 있도록 만드는 힘, 주위 사람들도 함께 행복해지도록 만드는 열정과 에너지 역시 매력이다.

책 속 내용은 이처럼 소중한 ‘매력’에 대해 모든 것을 담고있다. ‘매력 이미지는 A3’ ‘매력있는 사람의 TPO 전략’ ‘인연을 지속시키는 3F’ ‘매력의 기초는 자존감’ 성숙한 내면과 외적 인간관계에 대한 도움말로 채워져 있다.

저자 송인옥(사진)은 대한민국 대표강사 33인 선정(2012·2013년)됐으며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 교육홍보분과위원장, 안전소통위원회 자문위원을 맡았다. 현재 (사)국제멘토코칭협회 회장 MCS Business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홍영진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