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충돌사고로 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진 현대미포조선이 사실은 별다른 피해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대미포조선은 17일 "제3안벽에 접안돼 있었던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은 충돌사고로 크게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정밀조사 결과 파손 부위가 그다지 크지 않아 파손 부분만 수리하면 제 날짜에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철저한 사전·사후관리로 다른 피해는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피해가 최소화되자 독일 쉘러사의 회장을 비롯해 사이프러스의 인터오리엔트사 등 3~4개 선주사가 감사의 편지까지 보내왔다고 미포조선측은 전했다.

 미포조선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9일 태풍예보가 있자 수리하던 선박들을 조기에 완공해 출항시키는 한편 독일 쉘러사에서 발주한 3만5천t급 PC선 2척은 도크 내로 긴급 피항시켰다. 또 다른 도크에서 건조중이던 4만6천t급 PC선 2척은 진수일정을 조정해 추석 뒤로 미뤘다.

 이밖에 안벽에서 마무리 작업을 하던 선박들은 평상시의 3배나 되는 18개의 특수로프로 결박하고 바다 속에 200여t의 시멘트 덩이(싱커)에 선박을 묶는 등 완벽한 대비태세를 갖췄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87년 태풍 "셀마" 때 선박파손 등 극심한 피해를 입은 후 재난대비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며 "태풍이 들이닥친 날에는 사장을 비롯해 많은 임직원들이 비상출근해 철야근무를 하면서 피해를 막았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jm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