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더위에 휴가철 여행지를 찾기 바쁘다. 한참 이슈가 되고 있는 불매운동 때문인지 국내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이 늘었으며, 그중에서도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했다.

제주도 비올 때 가볼만한 곳 부터, 제주 비행기 특가, 스쿠터대여, 면세점,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가볼만한 해수욕장 등 제주도 1박2일~3박4일 여행코스 등을 알아보고, 맛집부터 숙소, 시원한 이색카페까지 계획을 짜보자.

제주도 하면 많은 해수욕장이 떠오르지만 요즘 인기 많은 해변은 함덕 해수욕장이다. 함덕 서우봉 해변 외에도 제주 삼양해수욕장, 월정리해변, 색달해수욕장, 황우지 해안, 주상절리, 제주 브릭캠퍼스, 새별오름,세화 해수욕장, 제주 카멜리아힐, 이중섭거리, 해안도로, 이호테우 해수욕장 등 가볼만한 곳들은 많다.

제주도 맛집은 흑돼지 구이, 갈치조림도 있지만 많이 접해보지 못한 우럭조림집 고집돌우럭도 좋다. 정성이 가득 배인 제주음식을 한상 가득 맛볼 수 있다. 최근 이 식당은 경쟁업체에서 탐낼 정도로 매우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손님들과 소통하고, 진심을 전하는 이벤트, 아이가 있는 테이블에 아기용 식사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식사를 해본 사람들은 “왜 이렇게 줄 서서 먹는지 알았어요.”, “부르지도 않았는데 옷에 국물이 흘린걸 보셨는지 얼룩제거제도 가져다주셨어요. 덕분에 말끔히 지워졌습니다. 손님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는 곳은 이런 사소한 것까지 준비해놓는구나 감동할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등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식당은 제주공항점, 중문점 2곳이었지만 이어서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함덕점도 오는 8월 10일 오픈예정이라는 소식을 밝혔다.

날씨가 더울 땐 많은 사람들이 호캉스를 즐긴다. 더 아트스테이 제주 함덕호텔, 제주 비치호텔, 유탑 유블레스호텔, 에벤에셀호텔, 라마다 호텔 제주, 대명 리조트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 제주 신라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 롯데호텔, 부영 호텔, 해비치 호텔, 베스트웨스턴, 호젤리젠트마린 더 블루, 신라스테이, 제주 오리엔탈 호텔, 탐라스테이, 하워드존슨 제주 호텔, 그라벨 호텔 등 제주도에는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숙소들도 많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