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라는 단어는 이미 많이 알려져 더 이상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다. 구매력이 있는 30대~40대가 최대의 고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키덜트’ 시장에서 다양한 구매 경로를 알고 빠르게 제품을 구매하는 노하우를 갖추는 것은 필수 요건이라 하겠다.

특히, 피규어나 캐릭터 상품의 경우 주로 해외에서 제작되어 국내로 들어오는 만큼, 시기를 놓치거나 예약을 못하면, 국내에서 구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려운 일, 따라서 자연스럽게 해외구매대행으로 관심을 돌리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리고 최근 일본구매대행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일본구매대행 및 경매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재팬몬스터는 고객들의 손쉬운 일본 구매대행을 위해서 전용 일본어 번역기를 제공하고, 야후옥션 뿐만 아니라, 라쿠텐, 야후쇼핑, 아마존 등에 이르는 일본 구매대행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재팬몬스터’는 일본 현지에서 배송센터 및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즉각적인 고객들의 문의 및 필요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일부 구매대행 사이트의 경우 단순 대행 업무만 진행하고 향후에 대한 AS가 미비한 경우가 있어 고객이 불편을 겪는 일이 종종 발행하지만, ‘재팬몬스터’는 기본적인 구매대행 업무뿐만 아니라 현지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기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고 한다.

또한 상시 다양한 이벤트를 고객들에게 재공하고 있는데, 신규가입하는 회원에 대해서 페덱스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고, 회원 등급제를 통해서 지속적인 사이트 이용을 한 회원에 대해서는 할인을 제공하는 등 그 혜택과 서비스도 다양하다. 여기에 라쿠텐, 아마존, 야후쇼핑 구매대행 시 수수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도 고객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내 인기 쇼핑몰에서의 구매대행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피규어나, 프라모델 등 키덜트족에만 타겟을 맞춘 것이 아니라, 다양한 해외 구매 제품의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대한 많은 구매 루트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재팬몬스터’가 주목 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이 밖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사항 역시 메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