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YOLO)트렌드의 확산과 캠핑 문화의 보급으로 인해 핵심 관광 명소에 공급되는 생활형 숙박시설들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레지던스 호텔(숙박업)과 주거용 O/T(임대업/자가거주)의 장점을 합친 생활형숙박시설이 높은 활용도를 기반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 저금리기조가 장기화되며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생활형숙박시설 등의 수익형 부동산을 주목하는 분위기다.

수익형 부동산시장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데다 1가구2주택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등 투자 여건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따라서 안정적인 투자를 계획한다면 국내 주요 관광지에 공급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최근 대한민국 최고의 미항(美航), 여수의 강남이라 불리는 웅천에 공급된 여수 앞 바다조망을 지닌 여수비치프론트 생활형숙박시설‘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가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하며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다.

신뢰를 통해 미래를 만들어가는 ㈜대한토지신탁이 신탁사를 담당하며 지난해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돌파한 ㈜계성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웅천 최초 소형 레지던스로서 신도시의 다양한 문화혜택과 상업시설을 중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위치인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76-1 일원에서 만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 총 12개 타입(A~I)의 원룸형/투룸형생활형숙박시설 145실(전용면적 27∼51㎡)과 근린생활시설(지상 1∼2층)로 이뤄지며 혁신 평면을 적용해 일부 호실에 테라스가 설계됐으며 최상층에는복층 테라스가 마련돼 품격 높은 생활환경이 돋보인다.

아름다운 오션뷰와파크뷰를 담은(일부 세대 제외)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 실내에 취사시설과 더불어 호텔식 서비스(운영사MOU 통해 적용 가능)가 제공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 빌트인 설계와 무인경비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객실내 각종 편의시설을 완비해 이용객들에게 호텔, 펜션, 콘도와 같은 고급 휴양시설에 비견되는 실내 환경을 연출했다.

사업지인 여수는 매년 1,500만의 관광객이 집결하는 핫플레이스로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 그 동안 숙박시설 공급이 한정적이었던 여수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실제 2018년 기준 관광객 규모를 살펴보면 제주(1,430만명)와 여수(1,360만명)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숙박시설은 71,842실을 보유한 제주와 12,410실에 불과한 여수가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의 특징인 높은 렌탈수익성과 혜택(호텔+오피스텔+아파트)을 기반으로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향후웅천의 미래가치가 시세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매년 밀려드는 관광객이라는 탄탄한 고정 임대 수요를 품은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 주말 별장 등 세컨하우스로 사용이 가능하며 에어비앤비 등 숙박공유 플랫폼 등록이나 위탁 운영을 통한 관광객 임대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도 기대 가능하다.

투자자들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강화한 위탁 운영도 지원하는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 시행사인 ㈜플랜마스터가 직접 위탁 운영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인 가운데 수익률 증대를 도모해 안전이 강조된 투자 최적화를 실현했다.

소수의 레지던스들이개별 등기후 운영사들의미비한 위탁 운영으로 인해 손실을 빚고 있는 실정에서이 같은 불확실성을 반영한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수분양자내맘대로 옵션(임대, 실거주, 위탁운영)’을 선보여 숙박요금, 컨시어지비용, 운영경비 등의 거품은 줄이고 객실가동률을 비롯해 서비스품질과 수익률 가치 향상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선보이며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여수에 집중되고 있는 다양한 개발 계획도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의 지속적인 가치를 상승시키는 호재로 지목된다. 2022년 예정된 웅천-소호 도로개설과 웅천거점형마리나항만사업 개발이 본 궤도에 오른 가운데 화학산업단지 증설로 인해 종사자 주거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관측되며 숙박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또한 사업지 반경 3㎞ 이내에 4만여 가구가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으로 단지 주변 여수국가산단•율촌산단•오천산단•화양농공단지 등의 산업단지에 500여개 업체, 2만7760여명이 근무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이미 확보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송현초를 비롯해 유치원(1곳)•초등학교(2곳)•중학교(1곳)•고등학교(1곳) 등이 개교 예정으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인근에 창고형 할인매장이 입점할 예정이라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게다가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천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이 인근에 자리하며 여수-순천 자동차 전용도로, 여수와 광양을 10분내로 연결하는 이순신 대교 등의 이용도 수월한 교통환경이 구비됐다.

분양 관계자는 “복잡하고노후된 도심에서 5분 거리에 새롭게 조성되는 쾌적한 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해양도시 여수의 렌탈 수익성 생활형 숙박시설로 시세 상승의 여력이 크다는 평가 속에서 분양에 돌입한다”면서“웅천지구는 향후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처럼 개발될 예정으로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는세컨하우스뿐만 아니라 임대사업이나 숙박업이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과 함께 향후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투자에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웅천베이원파크레지던스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신월로 인근에 위치 하며 관련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