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성녀와 마녀(MBC 오전 9시)〈첫회〉 건축설계사무소에서 근무하는 하란은 우연히 마주친 형숙이 소매치기 당할 위기를 도와주지만 결국 설계도만 잃어버려 수영에게 핀잔을 듣는다. 수영은 자신에게 늘 당당하지 못한 하란에게 짜증이 나면서도 안쓰럽다. 패션쇼 모델로 나서는 형숙은 자신의 서류와 섞여 있는 설계도를 발견하지만 그냥 버린다. 마침 수영이 이를 목격하고 화를 낸다. 수미는 약혼자 세준이 그림에만 몰두하자 어리광을 피우며 관심을 끈다.

ㅇTV 특강(ubc 오전 11시35분)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매년 120만달러의 연구비를 지원받는 노화학계의 세계적인 권위자 미 텍사스대 명예교수 유병팔 박사. 그는 고희를 넘긴 나이지만 매일 새벽 5킬로미터를 30분만에 뛰고 있고, 30년이 넘게 하루 한끼 식사 원칙을 지키면서 절식을 실천하고 있다. 세계적인 노화학자 유병팔 교수를 초대,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방법과 소식 및 운동, 항산화제 섭취 등 노화방지법에 대해 들어본다.

ㅇ연인(ubc 오후 9시20분) 진서는 어머니 등살에 못이겨 선을 보러 나간다. 서현은 진서 앞에 나타나 잡지사에 급한 일이 생겼는데 지금 뭐하고 있냐며 선보는 것을 방해한다. 진서는 용제를 만나 진우 와이프에 대해 말 못할 비밀을 알고 있냐고 묻는다. 당황한 용제는 부부 문제는 두 사람이 해결할 수 있게 내버려 두라고 충고한다. 용제는 진서로부터 재혼하려고 선을 보았다는 이야기를 듣자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오른다. 정순은 수희에게 부부 문제가 있냐고 묻는다.

ㅇ상두야, 학교 가자!(KBS2 오후 9시55분) 상두에게 복수의 기회만을 노리던 지환은 희서를 끌어들여 상두를 골려주는데 성공한다. 상두가 은환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눈치챈 희서는 지환에게 일러주고, 지환은 틈만 나면 상두를 괴롭힌다. 마침내 상두는 지환에 대한 반격에 나선다. 상두 때문에 은환의 심기는 어지럽기만 한데 상두는 은환 곁에 있다는 게 즐겁기만 하다. 상두와 티격태격하던 어느날 은환은 혼자 소주를 마시고 술에 취해 상두에게 실수한다.

ㅇ심야스페셜〈위기의 한의학 21세기의 도전을 받다〉(MBC 밤 12시25분) 출산율이 저조한 유럽국가 독일. 그러나 유난히 한 조산원에는 사람들이 몰리고 있었다. 무통분만을 도와준다는 이 조산원의 비장의 무기는 다름 아닌 "침"이었다. 1972년 닉슨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한 뒤 서구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동양의학(한의학)은 겨우 30년만에 이처럼 서양세계에서 대중화에 성공했다. 취재 중 있었던 미국의 침구사 자격증 시험에 몰린 예비 한의사들의 숫자가 이를 입증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