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주유소를 거점으로 하는 물류·택배 서비스 ‘홈픽’(HOMEPICK)이 하루 평균 주문량 3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스타트업 ‘줌마’와 손을 잡고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정유업계 경쟁사들이 협업해 주유소를 물류 사업 거점으로 탈바꿈시켰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 홈픽의 올해 1월 기준 1만여건이었던 하루 평균 주문이 7월을 기준으로 3만건까지 세배 가까이 성장했다.

택배 업계 관계자는 “전국 곳곳에 포진하고 있는 주유소를 고객 접근성 높은 물류거점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활용해 e-Commerce, 기존 택배사업자 및 개인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Pain Point를 해소하는 모델을 만들어낸 덕분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홈픽을 재이용하는 고객 비율은 70%로 연초보다 20% 늘었다.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 역시 올해 초 6만8000건에서 7월말 기준으로 14만6000건을 넘어섰다.

줌마 김영민 대표는 “취약 계층 택배 서비스 지원에도 나서 사회적 가치를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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