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센터 어린이 500여명 초청

▲ 삼성SDI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전국 6개 사업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00여명을 초청해 ‘푸른별 환경학교’ 여름 캠프를 열었다.
삼성SDI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전국 6개 사업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00여명을 초청해 ‘푸른별 환경학교’ 여름 캠프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푸른별 환경학교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에너지와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삼성SDI와 환경보전협회, 기아대책이 만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삼성SDI 임직원이 교사로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에너지와 지구환경의 중요성을 교육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태양광 자동차 경주, 기후변화 예방 컵 만들기, 환경보호 교육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1년 처음 시작된 푸른별 환경학교는 방학 기간 여름캠프와 학기 중 ‘찾아가는 환경학교’로 구성돼 있으며, 2016년에는 ‘찾아가는 푸른별 환경버스’도 신설됐다.

한편 삼성SDI는 올해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환경 교육의 대상을 대폭 늘리는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푸른별 학교’라는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초등학생 대상의 ‘푸른별 환경학교’를 중학생 대상 진로 교육 프로그램인 ‘푸른별 꿈꾸는 학교’ 와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습을 지원하는 ‘푸른별 미래과학교실’로 확대 개편했다. 모두 삼성SDI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교사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