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의회 전영희 위원장(환경복지위원회)은 22일 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김시화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시청 담당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울산시의회 전영희 의원은 22일 의회 5층 환경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김시화 회장과 회원 등 10여명과 공공형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 발전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시화 회장은 “공공형 어린이집은 보육의 서비스와 질을 국공립 어린이집 수준으로 올리기 위해 남다른 열정과 노력을 하고 있고 정원 충족률과 부모 만족도 모두 높은 수준”이라며 “하지만 최근 인건비 상승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유아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우선적으로 지자체 차원의 조리원 인건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공형 어린이집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조리원 인건비 지원의 필요성도 인정하고 있다”며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를 하겠다”고 말했다.

전영희 의원은 “유아, 아동은 우리 미래를 책임질 인적 자원”이라며 “환경복지위원회 위원들과 힘을 모아 건의사항이 예산과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