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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고객 응대에 안내로봇 활용모터스튜디오 고양, 3대 도입해 운용하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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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8.26  21:3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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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고객 응대를 위한 AI 음성 인식 안내로봇(사진) 3대를 도입해 신개념 고객 응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고객 응대를 위한 AI 음성 인식 안내로봇(사진) 3대를 도입해 신개념 고객 응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L층 쇼케이스에는 안내로봇 총 3대가 운영되며, 안내로봇은 시설 위치, 운영시간 등 전시장 안내, 전시차량 안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안내, QR코드를 통한 견적 안내, 사진 촬영·공유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내로봇은 AI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하며,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해 이동 가능한 자율주행 기능 탑재로 고객에게 현장 길 안내 및 시설 안내(에스코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현대차는 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의 차량 선호도, 인기 있는 시설물·프로모션 등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향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형중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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