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8월 27일, 봉오동 전투의 총사령관이었던 홍범도 장군의 탄생일을 기념하고자 준비한 홍범도 장군 피규어 제작 프로젝트가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시작 된다.

홍범도 장군 피규어 제작 프로젝트를 기획 및 제작한 위인프로젝트의 기획자 김은총씨는 “오늘에 이르러, 수많은 독립운동가분들이 우리의 기억속에서 잊혀져갔습니다. 대한 독립운동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라 할 수 있는 홍범도 장군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인물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홍범도 장군과 함께 일본에 대항한 우리 독립군들을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위인프로젝트는, 그동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금된 금액 중 제작비용을 제외한 수익을 독립운동가 후손 또는, 독립운동관련 사업하는 곳에 후원해왔다. 홍범도 장군 피규어는 크기 18cm이며 돌격을 지시하는 역동적인 모습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번 펀딩은 8월 27일부터 다음달 9월 17일까지이다. 텀블벅에서 홍범도 장군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획자 김은총씨는, “홍범도 장군님의 태어나신 날을 맞이하여 시작하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나라를 위한 숭고한 정신에 대해 감사함과 동시에 많은 분들이 그분의 삶과 이야기를 기억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