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응우옌과 한솥밥 먹어

▲ 28일 올해 프레지던츠컵 골프 대회 인터내셔널팀 단장을 맡은 어니 엘스가 안병훈, 임성재, 강성훈(왼쪽부터) 등 한국선수들을 추천 선수로 선발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AFP=연합뉴스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1부) 엘라스 베로나에서 뛰는 이승우(21)가 벨기에 리그에 진출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탈리아 베로나 지역지인 TG 지알로불루는 28일(한국시간) “이승우 선수가 베로나와 작별 인사를 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벨기에 1부 리그의 신트 트라위던으로 완전히 이적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다른 이탈리아 현지 매체들도 비슷한 내용으로 이승우의 트라위던 이적설을 전했다.

트라위던은 ‘베트남 메시’로 불리는 응우옌 콩푸엉(24)이 국내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와 결별하고 임대돼 주목을 받은 벨기에 1부 구단이다.

이승우의 이적이 성사된다면 콩푸엉과 함께 뛰는 장면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트라위던은 올 시즌 벨기에 리그가 5라운드까지 진행된 가운데 1승1무3패(승점 4)를 기록해 16개 팀 가운데 12위다.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서 뛰다가 2017년 베로나로 옮긴 이승우는 올 시즌 들어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면서 이적설이 제기돼 왔다.

이승우는 26일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발표한 9월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 소집 명단에서 빠졌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