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스폰지(Sponge)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캐릭터 이름이기도 하고, 모든 걸 빨아들여 흡착한다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서 자주 친근하게 활용하는 게 스폰지다. 그러나 한 꺼풀 더 들쳐 보면 스폰지만큼 우리 생활에 안전하고 요긴하게 쓰이는 화학 제품은 없을 것이다.

스폰지를 다양하게 가공하여 가구나 의류 포장재, 방음재, 의자나 침대 같은 생활 가구, 건물 내벽 마감재, 가전제품의 공기필터, 요 이불 같은 침구류, 폼룰러, 매트 같은 스포츠 레져 기구, 학습용 문구류, 심지어 의료용품에도 사용한다. 한 마디로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선 안 될 게 바로 스폰지 관련 제품들이다.

웅진 화학은 오랫동안 각종 스폰지 종류를 제조하고 가공 납품하고 있는 전문 업체다. 인류에게 안전과 안락을 제공하겠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제품을 취급 판매하고 있다. 특수 전문 분야에서 사용하는 제품들도 많지만, 일반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상당하다. 학용품, 스포츠용품, 레저용품, 가전 및 생활용품들도 많다. 그래서 이 회사는 소비자들의 안전과 유용성을 위해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모든 제품을 생산 가공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은 용도별로 다양하다. 1. 화학가교 폴리올레핀 폼 제품 2. 전자선가교 폴리올레핀폼(PO FOAM) 제품. 3. 폴리에틸렌 폼(PE FOAM) 제품 4. 폴리우레탄 폼 제품들은 일반 스폰지, 고탄성 스폰지, 난연성 스폰지, 마블스폰지, 멜라민 스폰지, 휠타 스폰지 5. 방음 스폰지로 포로파일 스폰지, 타공판 스폰지, 마직 스폰지, 복합 방음제 6. EVA Foam 제품 7. Rubber Foam 제품으론 C.R., EPDM, NBR, NR, Neoprene 8. PVC Foam 제품들이 있다.

웅진 화학의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그동안 고객 만족을 목표로 관련 제품들을 생산 공급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께서 100% 만족하실 때까지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공급하려는 목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일반 소비자들이 알게 모르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시는 제품들이 많으므로 우리 회사는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제품 생산에 연구 투자하여 사용자 모든 분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들을 생산, 가공, 공급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