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포재즈페스티벌

가을장마를 시작으로 축제의 계절, 가을이 시작됐다. 이번 주말에는 지역 농·특산물을 테마로 하는 축제뿐만 아니라 재즈나 인형극 등 예술축제도 유독 눈에 띈다.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현장 속으로 떠나보자.

국내외 최고뮤지션 15팀 참가

16대 푸드트럭 먹거리도 풍성

◇칠포재즈페스티벌

가을을 대표하는 음악축제 ‘제13회 칠포재즈페스티벌’이 6~8일 경북 포항 칠포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칠포재즈페스티벌은 사흘간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최고의 뮤지션 15개 팀이 참가한다.

최종 라인업은 에픽하이(타블로·투컷·미쓰라), 헤이즈, MFBTY(타이거JK·윤미래·비지)+비비, 바우터 하멜, 유키 구라모토, 웅산, MOON(혜원), 정승환과 샘김, 페퍼톤스, 커먼그라운드 등이다.

공연과 함께 16대의 푸드트럭을 유치해 30여 가지 먹거리도 선보인다.

티켓은 인터파크티켓에서 1일권 2만원, 2일권 3만원, 3일권 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국내 최대 규모 ‘한우셀프시식’

장수사과·우수 농특산물 판촉도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6~8일까지 장수군 의암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담백하고 육즙이 풍부한 최고의 한우고기를 맛 볼 수 있는 ‘장수 한우마당’과 아름다운 청정장수의 가을하늘 아래 자연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1박 2일 체류형 프로그램 ‘적과의 동침’, 전 세계 하나밖에 없는 차별화된 ‘한우 곤포 나르기대회’, 토마토를 으깨며 숨겨진 황금 반지를 찾는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등이 마련된다.

축제기간 운영되는 ‘장수한우마당’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한우셀프시식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장수한우 뛰어난 맛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최고의 장수 사과를 선발하는 장수사과 품평회와 50개 부스에 장수군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촉행사가 열려 장수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린다.

▲ 서산박첨지놀이 인형극축제

다양한 전통·현대극 무료공연

풍선아트 등 체험행사도 다채

◇서산박첨지놀이 인형극축제

충남 서산시는 오는 7일 음암면 탑곡리 서산시박첨지놀이전수관에서 서산박첨지놀이 인형극축제를 마련한다.

서산박첨지놀이보존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서산 박첨지 놀이를 널리 알리고 서산 박첨지놀이를 비롯한 전통극과 현대극 간에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주인공 박첨지를 통해 가부장적이고 퇴폐적인 양반사회의 모순을 해학과 풍자로 승화시킨 민속인형극 ‘서산박첨지놀이’를 비롯해 정통코미디 인형극 ‘빈대떡 신사’, 전통인형극 ‘꼭두, 80일간의 세계일주’ 등 다양한 무료 공연이 진행된다.

또 박바가지를 이용한 인형 만들기 및 가훈 써주기, 박첨지 머그잔 만들기, 풍선아트, 와상찍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