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지시간 9월 4일 TOP Network는 한국 시장에서 ‘포스트 IEO시대: 수천만 유저들의 힘으로 블록체인생태계를 구축’을 주제로 서울 Meetup을 최초로 오프라인 Meetup을 개최했다.

이번 Meetup은 연설과 패널토론으로 구성되었으며 TOP Network의 공동창시자 겸 CMO인 Noah Wang이 주최측을 대표하여 연설을 했다. 그는 ‘프로그램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당일의 행사 서막을 열었으며 블록체인의 가치와 TOP Network의 사업체인을 위한 블록체인 퍼블릭 체인의 비전을 구현했다.

그리고 그는 TOP Network의 개발팀과 현재 개시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현재 TOP Network에는 150여명의 개발자들이 팀을 이루어 개발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개발자들은 업계에서 수십년의 경험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현재로서, TOP Network 개발팀은 Dingtone, CoverMe, SkyVPN, BitVPN, Hiwallet 등 5개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Dingtone, CoverMe, SkyVPN만으로도 8000만의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Noah Wang은 TOP Network의 메인 네트워크는 이미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메인 네트워크가 정식으로 개시되면 Dingtone, CoverMe, SkyVPN은 자신의 8000만 유저들과 함께 TOP체인에 이주하여 TOP Network 블록체인 생태계의 일환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TOP체인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부여하고 수많은 거래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eetup은 한국 현지의 수백만 블록체인 업계의 투자자와 수십 명의 언론인들, 투자기관들이 한곳에 모여 TOP Network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Tripio의 Eric Zhao과 한국 현지 블록체인 프로젝트 HUPAYX의 COO Ryan Kim은 연설을 통해 한국 투자자들에게 블록체인 분야의 최신뉴스를 전달했다.

Eric Zhao는 ‘관광블록체인 Tripio의 길’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으며 ‘당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협의층(어플리케이션)에서 충분한 수익과 가치 상승을 할 수 있는 모델이며 오늘날은 유통량을 축소하는 방식으로 패권을 가늠하는 시대다’라고 말했다.

Ryan Kim은 연설을 통해 HUPAYX가 성공적으로 핵심지위에 오를 수 있는 이유는 현실적으로 사용성이나 대중들의 적응도, 기술 우세 등 측면에서 독보적인 장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으며 HUPAYX의 목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생활경제에서 새로운 글로벌 모범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한국의 유명학부 이화여대의 총장 Hee-Dong Yang, 한국 베스트 셀러 <블록체인혁명2030> 작가 Anndy Lian, TOP Network PR 매니저 York Ye, 한국 유명 언론사CKT CMO Lee Dong-hun, 한국 유명 언론사 TVCC CEO Aiden Lee, 한국 카카오 그룹의 Klaytn회사  매니저 Joseph Hung 등 게스트를 한곳에 모시고 ‘블록체인 프로그램의 기회와 도전’ 그리고 ‘탈 중앙화 생태에서의 교육과 장려’에 대해 패널 토론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의 현황과 비전을 분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