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계획하는 많은 사람이 포장이사 서비스를 찾고 있다. 일반 이사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포장이사의 경우에도 업체별 천차만별의 가격과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어 업체 선정에 주의를 요한다. 
 
이사의 특성상, 이사 당일이 돼야 서비스 제공이 정확하게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업체를 무턱대고 선정할 경우 추가금 요구, 가전 및 가구 파손과 같은 낭패를 보기 쉽다.
 
이에 원하는 이사 날짜와 업체별 포장이사 서비스, 가격 등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포장이사 선택 시, 브랜드 또는 광고, 지인 소개 등으로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이사 서비스를 받은 사람들의 후기 등을 읽어 보고 직접 업체를 통해 상담을 받아 정보를 비교해보는 과정이 필수다. 
 
특히 계약 전, 이사 서비스 항목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계약을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피해 발생 시,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책임을 전가하는 업체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이사를 진행하는 업체의 경험 및 전문성은 이사 전반의 만족도와 직결된다. 따라서 성공적인 이사를 위해서는 업체 선택이 중요하다. 인력난을 피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나 일용직과 같이 전문성이 떨어지는 인력을 고용하는 업체와 이사를 진행하는 경우, 이사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실제 이사 당일 가전과 가구의 파손 및 분실, 추가 요금 요구, 청소 불량 등 질 낮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적지 않다. 

이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베테랑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사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 이유다. 다양한 이사를 통해 실력이 검증된 업체의 경우, 인기가 좋기 때문에 성수기에 해당 업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사 날짜를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각 업체가 제시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깐깐하게 비교하고 분석해야 한다. 별다른 생각 없이 지인의 추천 또는 광고, 브랜드 인지도 등으로 업체를 선택할 경우, 나의 이사 상황에 필요한 정보 수집이 어렵고 업체에게 전해야 하는 요구 사항도 명확하게 전달하기 힘들다. 

직접 업체와 상담을 진행했음에도 업체를 선정하기가 어렵다면, 각 업체를 통해 이사를 직접 진행해본 사람들의 이사 후기를 살펴보면 도움이 된다. 소비자들에게 실제 이사 당일에 제공된 서비스들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불량 업체도 손쉽게 가려낼 수 있다. 

업체 선정을 마친 후에는 업체와의 계약서 작성에 주의해야 한다. 약속된 견적과 서비스가 누락되지 않았는지, 약속과 다르게 작성되지 않았는지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이사 당일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관련된 항목도 누락해서는 안 된다. 해당 항목이 누락된 상태에서 예상하지 못한 피해 상황이 발생될 경우, 업체가 이에 대한 책임을 소비자에게 모두 전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포장이사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드이사’는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 100% 구성된 이사 팀이 이사를 직접 진행, 이사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실제 지난 2016년 서울시 표장 업체에 선정된 바 있으며 중랑구 광진구 성동구 포장이사 소비자 사이에 특히 선호된다. 

전문성을 갖춘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이 이사의 전 과정을 진행해 신속 정확한 이사가 가능하다. 만약 이사하는 당일에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해도 이를 신속하게 해결해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제공되는 이사 서비스의 수준이 높아 이사 만족도 역시 높다. 

‘청소가 필요 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가 골드이사의 운영방침으로, 전국 각 지점의 이사 전문가들이 거실과 방의 스팀청소, 싱크대와 냉장고 청소 등을 직접 꼼꼼하게 진행, 이사의 완성도도 훌륭하다. 

골드이사 관계자는 “과대광고가 무수한 포장이사 업계에서 내게 필요한 이사 정보를 수집하기란 상당히 어렵다”며 “살림의 형태와 집안 구조, 이사 지역 등 이사의 조건이 저마다 모두 달라 업체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이사 상황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보다 만족도 높은 이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당사는 전문성을 갖춘 포장이사 업체로, 포장이사 서비스의 수준이 높은 것은 물론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이사의 트렌드 역시 놓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